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2020년 경자년을 맞이하여 새로 회장을 맡아 회무를 시작하여 처음으로 개최하는 대한노인의학회가 다가오는 6월로 32회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요즘의 세태는 정치, 경제, 사회를 막론하고 한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불확실성의 시대에 놓여 있는 것 같습니다.
병원의 운영도 녹록치 않으며 진료환경 또한 시원하게 개선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혼돈의 시대에도 가장 확실한 것은 선배님들이 해오셨던 대로 환자에게 존경 받으며 자부심을 갖고 진료하는 데는 스스로 피곤치 않게 관리하며 나 자신의 의학적 지식을 고양하는 것이 왕도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 길에 우리 학회는 언제나 회원님들과 함께 할 것입니다.

이제까지 학회는 해가 다르게 증가하는 노인인구에 맞추어 의료진이 갖추어야 할 다양한 질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급변하는 정부 정책에 솔선 대처하는 자세로 회원들의 권익보호에 앞서 왔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도 노인 환자를 진료하는데 꼭 필요한 다양한 질환들과 치료법, 정부가 새로 시범사업으로 시작한 왕진의 흐름을 알아보도록 내용을 구성하였으며 한번쯤은 들어볼 필요 있는 인문학 강의도 포함되어 있어 회원들에게 유익한 지식공유의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항상 학회를 성원해 주시고 적극적으로 학회활동에 동참해 주시는 회원들에게 늘 감사드리며 이번에도 모든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학회가 풍성한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주기기 바랍니다.

2020년 02월
대한노인의학회 회   장 김 용 범
Copyright 2020 by The Korean Geriatric Medical Associtaion. All rights reserved.